-
[로지텍 콤보터치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키보드케이스 로지텍 콤포터치 11인치 개봉 및 간단 사용기IT/사용후기 2022. 9. 10. 11:11728x90반응형
아이패드에 키보드가 필요한 이유
기존에 갤럭시 탭을 사용할 때에도 키보드를 구매했고, 너무나도 잘 사용했었다. 특히 원격 데스크톱을 활용해 외부에서도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었고, 뿐만 아니라 간단한 문서편집이나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때 너무나도 유용하게 썼었다. 간단히 외부에서 작업을 할 때나 팀 프로젝트를 할 때 굳이 노트북을 챙기지 않고도 키보드와 태블릿만 있어도 충분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는 M1칩셋을 사용한 만큼, 키보드가 있으면 훨씬 더 많은 활용성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했기 때문에 처음 아이패드를 구매할 때 부터 키보드는 같이 구매하려고 했다.
로지텍 터치콤보 11인치를 선택한 이유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용 키보드에 대한 선택지는 다양하다. 써드파티 블루투스 키보드, 애플 정품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매직 키보드 등등이 있지만, 로지텍 터치콤포를 구매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제스처까지 완벽하게 지원하는 트랙패드 탑재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한데, 키보드만 있을 경우 사용성이 너무 불편하기 떄문이다. 실제로 갤럭시 탭에서 사용할 때에도 키보드 케이스 수령 전에는 K380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했었는데,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 사용하다 보니 타이핑 하다가 페이지를 이동하거나 스크롤 할 때 키보드에서 손을 떼고 터치스크린을 눌러야 했기 때문에 귀찮고 불편했었다. 따라서 키보드 중 반드시 트랙패드 있는 것을 구매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써드파티 키보드 중에서도 트랙패드를 탑재한 키보드를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곳에서 판매하고 있지만 여러 후기를 보니 제스쳐를 지원하지 않고, 트랙패드 민감도가 너무 낮아 불편하다는 후기를 많이 보았기 때문에 그냥 거르기로 했다.
2. 포고핀을 이용한 간편한 연결
비교적 써드파티 키보드보다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로지텍 터치콤보를 구매한 이유는 바로 포고핀을 이용한 간편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키보드를 따로 충전할 필요도 없고,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할 때에는 블루투스 키보드에 연결되어있는 상태에서 필기를 하다가 간단히 검색을 해야할 때 다시 블루투스 키보드로 손을 옮긴 다음에 검색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포고핀으로 연결하면 간단히 분리 후 필기하다 다시 필요할 때 결합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편리해 진다.
3. 킥스탠드로 쉽게 책상 위 거치 가능
갤럭시 탭 키보드케이스처럼 뒷면에 킥스탠드를 이용해 쉽게 책상 위에 거치 가능하다. 태블릿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키보드와 분리한 뒤 책상 위에 두고 영상을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나도 편리하다. 갤럭시탭을 사용할 때에도 이 경험이 너무나도 편리했었고, 실제로 로지텍 터치콤포 키보드 케이스도 그와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만족하는 중이다.
4. 측면까지 모두를 보호해주는 케이스
매직키보드와는 다르게 케이스가 측면을 보호해주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맘편히 태블릿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키보드를 분리하면 그냥 일반 케이스처럼 사용할 수 있기 떄문에 다른 별도의 케이스를 들고다닐 필요가 없다. 특히 갤럭시탭 키보드는 케이스 뒷면에 S펜 수납하는 공간 때문에 키보드만 분리하고 상판 케이스는 붙인 상태로 책상에 태블릿을 올려두면 평평하지 않고 기울어져있어서 사용하는데 불편하였는데, 로지텍 터치콤보 키보드는 완전히 평평해져서 키보드만 분리 후 바로 사용하기에도 편리하였다.
간단 사용후기
아직 수령한지 며칠 안 되었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해보지는 않았으나, 생각보다 키감이 쫀득하고, 노트북 사용했을 때의 느낌과 크게 다른점이 없는 것 같다. 지금도 조금 더 사용해보고싶어서 로지텍 터치콤보 키보드로 포스팅중인데 전혀 불편함 없이 잘 작성하고 있다. 트랙패드 제스쳐도 상당히 부드럽게 작동하고 있고, 백라이트도 있어서 조금 어두운 환경이더라도 불편함 없이 타이핑할 수 있다. 갤럭시탭 정품 킫보드 케이스와는 다르게 키보드 아래 보강판이 있어서 갤럭시탭 키보드보다 키감이 훨 좋았으며, 좁은 책상이라 키보드가 약간 튀어나오더라도 불편함없이 타이핑 할 수 있었다. 갤럭시탭 키보드는 하판에 보강판이 없어서 키보드가 책상 위 안정적으로 거치가 되어있지 않는다면 트랙패드가 뒷면에서 눌리는 오작동이 빈번히 발생했으며, 타이핑할 때 마다 울렁울렁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런 점에서 보면 무게가 조금 무거워지더라도 하판에 보강판을 다는게 상당히 좋은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구매처와 구매 가격은?
로지텍 터치콤보 11인치 키보드는 정가 24만 9천원인가 그랬다. 다만 옥션에서 빅스마일데이 할인을 받아 17만원에 스마일클럽 회원가입 포인트 3만 5천원 추가로 할인받아 13.5만원에 구매할 수 있었고, 추가적으로 KB 포인트리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11.5만원에 구매하게 되었다. 당근에서 중고로 약 15만원선에 팔리는데, 상당히 저렴하게 잘 구매한 것 같다.
실제 사용 후기와 장단점은 조금 더 많이 사용해보고 난 뒤 다시 포스팅할 예정이다.
728x90반응형'IT > 사용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SE (3세대)] 아이폰 SE3 약 6개월 사용후기 (0) 2022.09.11 [아이폰 SE (3세대)] 아이폰 SE3 개봉기 (0) 2022.09.11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 (M1) 구입 및 수령기 (0) 2022.09.09 [갤럭시 탭 s8 울트라 키보드] 갤럭시 탭 s8 울트라 키보드 북커버 사용후기 (1) 2022.02.20 [키보드북커버]갤럭시 탭 s8 울트라 키보드 북커버 수령 (Feat. 춘식이 S펜 실리콘커버) (0) 2022.02.19